전국 축제와 명소

경상북도 문경 찻사발 축제 개최 안내 데이트 코스

꼬부기꼬북 2022. 5. 1. 07:00
반응형

경북 문경시에서 찻사발 축제가 개최 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장인들이 참여 하는데요. 찻사발 하면 문경이죠. 문경에서 이렇게 축제가 시작 되어 정말 기쁜데요. 각종 도자기들도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전통 문화의 세계로 그럼 같이 한번 빠져 볼까요?

 

 

 

문경 찻사발 축제는 4월 30일 ~ 5월 8일 까지 열리는데요. 많은 곳들이 참여해서 이번 축제를 진행 하고 있답니다. 단연 많은 도공들을 모셨겟죠?

 

 

 

문경에서 만들어진 이쁜 찻사발인데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컵의 손잡이 형태가 아니라도 참으로 전통미가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문경 찻사발 축제의 위치는 경상북도 문경시 새제로 932 입니다. 야외 공연장에서 진행되고요. 가시면 부스가 많이 있으실거에요. 거기서 많은 것들을 보고 듣고 느끼면 되겠죠?

 

 

 

35곳에서 참여를 해주시는데요. 참여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네요. 그리고 행사를 잘 모르겠다면 종합 안내 센터에서 안내를 받으시면 축제를 좀더 편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행사 일정은 4월 30일 ~ 5월 8일까지 매일매일 행사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행사가 사기장의 하루 입니다. 사기장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잖아요. 이렇게 보면 좀 복잡해 보이지만 밑에서 다시 행사와 프로그램 이야기를 다시 할게요

 

 

 

2가지 특별 공연을 한다고 합니다. 화룡점정 붓글씨 공연과 아리랑 다법이 한다고 하는데요. 저도 아리랑 다법은 생소하네요.

 

 

 

 

사기장의 하루 행사를 담당하는 곳들의 일정입니다. 날짜마다 다르다는 것을 참고해 주세요. 원하는 잘아는 사기장이 있다면 그 시간에 맞춰소 보셔야겠죠?

 

 

 

특정 일자에는 찻사발 경매를 진행 하는데요. 정가의 20%부터 시작 하니까요. 어떻게 운이 좋다면 명장의 명품을 저렴하게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겟어요. 

 

 

 

 

그리고 랜선 번개 마켓으로 도예작가의 도예작품을 50%할인 된 가격에 만날수 있으니까요. 이런 것도 기회를 잘 잡는다면 정말 아름다운 우리의 도기를 집에 전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참여 하시면 유료 프로그램이 있고 무료 프로그램이 있어요. 보시면서 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참여해 보셔야겟죠? 

 

 

모든사진출처 문경문화관광재단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들이 있다는 것도 참고 하시고요. 가신분들은 5행시라던지 SNS로 알려 주세요. 그럼 소정의 사음품이 있을지도 몰라요. 연인, 가족과 함께 즐기시면 더 없이 즐거운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