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제주 서귀포 문화재 야행 개최 안내 제주도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6. 3. 15:40
반응형

제주도 서귀포에서 서귀포 문화재 야행이 개최 되었다고 하는데요. 신들의 정원, 서귀포 라는 부재로 310년전의 제주를 재현하여 다양한 예술을 체험이 가능한 축제 인데요. 축제 안에 많으 프로그램들이 함께 하고 있으니까요. 제주도에 가신다면 축제를 참여해보세요.

 

 

 

 

서귀포 문화재 야행 축제 기간은 6월 3일 ~ 6월 5일까지 입니다. 단 3일이라서 정말 아쉬운데요. 축제가 더 길어 지면 좋겠네요.

 

 

 

 

서귀포 문화재 야행 축제의 주 행사장은 2곳 이에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지동 667-7, 그리고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성중로 40 입니다. 내비게이션을 잘보시길 바래요.

 

 

 

 

야행축제 프로그램은 2곳에서 진행 되니까요. 프로그램표를 보시고 마음에 드는 곳에서 하셔야 할 것 같아요.그럼 프로그램 이외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알아 봐야겟죠?

 

 

 

 

먼저 야경입니다. 야경에는 6월 3일 칠십리야외공연장 앞에서 불꽃놀이가 있는데요. 저는 불꽃놀이를 정말 좋아하는 부럽네요. 그리고 새연교에서 조명쇼가 이어집니다. 그리고 총이와 걷는 전상의길로 아름다운 초롱이 조명이 되어서 우리를 맞아 줄거 같아요.

 

 

 

 

야행하면 빠질수 없는게 야시장이죠. 천지연폭포 입구에서 18:00 ~ 23:00시 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가셔서 꼭 한번 좋은 구경 하시면 좋겠어요.

 

 

 

 

칠십리 야외공연장에서는 야식으로 신과 조상에게 제를 올릴때 사용 했던 전통 음식을 무료로 맛 볼수 있다고 합니다. 먹어 보고싶네요. 약간 춘권 가네요.

 

 

 

 

서귀포문화재야행의 야로 인데요. 해상 문화재 투어가 저는 제일 좋아 보이는데 한복쇼, 의상쇼, 길위에서 만나는 신들이 준비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야화는 전시를 주로 하는데요. 그림, 분재, 해녀 체험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다고 하네요. 물이 차갑지만 않으면 해녀를 한번 해보고 싶네요.

 

 

 

 

야설은 해녀들의 이야기를 만든 창작극과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아마 설화겠죠? 전해저 내려오는 구전 동화처럼요.

 

 

 

 

야사에는 소망돌 쌓기, 농기구 전시, 어린이들의 문화재 이야기, 전통 결혼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사진출처 서귀포시

 

 

야숙은 SNS이벤트 참여로 숙박권 증정을 한다고 하는데요. 당첨되면 숙박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어렵겠죠? 운좋은 금손들만 가능할거 같아요.

 

 

 

 

온라인 이벤트로 페이스북에 5행시 짓기와 야행 사진 인스트라그램 게시 이벤트,유튜브 라이브 돌발 퀴즈 이벤트가 진행 된다고 해요. 이벤트는 역시 부지런해야 당첨 되기 때문에 저는 안 될것 같아요. 왜냐하면 참여를 잘 안하기 때문이죠. 그러니깐 방문 하시는 분들은 꼭 참여해보세요. 재미 있으니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