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경상북도 경산 자인단오제 축제 안내 경산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6. 4. 12:11
반응형

경상북도 경산시에서 단오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경산자인단오제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고을의 수호신에게 행하는 유교식 제레로서 단오의 다른 이름인 수릿날 단오에 묘제를 올리면서 자인단오 굿과 함께 초장장군 행렬, 씨름, 그네 등 각종 민속 연희를 즐기는 행사 압니다.

 

 

 

경산자인단오제는 6월 3일 ~ 6월 5일까지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지금 한창 진행중이에요. 3일 밖에 안하니깐 가까운 곳에 계시는 분들은 꼭 가셔서 즐겨 보세요.

 

 

 

경산자인단오제 위치는 경상북도 경산시 자이면 계정길 68 입니다. 자인면 계정숲으로 오시면 되고요. 내비게이션에 검색을 잘 해야할 것같아요. 

 

 

 

 

자인단오제의 여원무 입니다. 많은 공연과 행사들이 있으니까 한번 같이 알아보아요.

 

 

모든사진출처 경산시

 

호장장군 행렬, 국악 공연, 악기 합주, 농악 공연, 음악회, 댄스 공연, 군악대 공연, 콘서트, 등의 많은 공연들이 열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험 행사들도 있는데요. 천연염색, 창포머리감기, 민속놀이체험, 솟대만들기, 전통차 시음회, 가훈 써주기 등의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니까요. 그리고 전시 행사도 있어요.

 

 

그리고 각종 행사들의 위치도 인데요. 숫자별로 설명이 되어 있으니까요. 원하는 행사를 잘 찾아서 가셔서 참여 또는 구경을 하시면 좋겠어요. 저는 부채 만들기, 다도 체험 이런게 좋아 보이거든요. 그리고 야생화 전시고 좋고요. 꽃을 좋아해서요. 그럼 경산자인단오제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