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충북 충주시 충주호수축제 안내 충주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7. 24. 14:17
반응형

충정북도 충주시의 충주호에서 충주호수 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이후에 역대급으로 축제를 개최 한다고 하는데요. 개막식과 폐막식에 정말 많은 가수들이 축하 공연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즐거움을 더하게 되는데요. 그럼 한번 알아 봅시다.

 

 

 

충주호수축제 기간은 7월 28일 ~ 7월 31일까지 입니다. 4일간 진행 되는데요. 하지만 엄청 많은 것들이 준비 되어 있어요. 

 

 

 

충주호수축제 찾아오시는 길인데요. 내비게이션에 탄금호 조정경기장, 중앙탑 공원으로 오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일정 표를 보시면 정말 가득 차 있는데요. 즐기시고 싶은 것 보고 싶은 것 마음 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표로 보니까 조금 와닿지 않죠? 아래에서 알아 봅시다.

 

 

 

먼저 행사장 약도 입니다. 메인 무대를 중심으로 많은 것들이 있는데요. 푸드 트럭 마켓 먹거리존 펍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도 여러 곳에 퍼져 있어요. 그러니깐 잘 주차를 하시면 편하겟죠??

 

 

 

 

개막식과 폐막식에 많은 가수들이 오는데요. 김연자, 설운도, 금잔디, 박구윤, 하이량 등이 온다고 합니다. 아마 어른분들이 정말 좋아하시는 축제가 될 것 같아요. 유명하신 선생님들이 많이 오시니까요. 그리고 택견 시범단과 트레블러 크루도 온다고 하네요.

 

 

 

달보트 체험을 할수 있어요. 14세 미만은 보호자와 탑승해야하고요. 연인들이 좋아 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드론 라이트쇼 드론쇼를 모든 축제들이 하지 않기 때문에 밤하늘에 장관이 연출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예술 불꽃 공연을 한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궁금하네요. 너무 가까이가면 화상의 위험이 잇으니 조심하셔야해요.

 

 

 

 

DJ페스티벌을 하는데요. DJ소다가 눈에 띄네요. 그리고 호수 뮤직 페스티벌과 내귀으 라이브를 합니다. EDM을 좋아 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은 축제가 되지 않을까 하고요. 반대로 호수 뮤직 페스티벌엔 선우정아가 온다고 하네요. 기대 되는 라인 업입니다. 그리고 재즈 공연도 있으니까 재즈를 좋아 하시는 분들은 재즈 공연을 보셔야겟죠?

 

 

 

거리마술, 마임, 멍 음악 감상회도 있습니다. 저는 마술을 좋아해서 거리의 마술 정말 궁금하네요. 마임 공연도 한다고 하고요. 제가 좋아하는 공연들이 여기에 있네요. 이어폰을 받아서 음악을 감상하는 멍 음악감상 이색적이네요. 국악음악이라고 하니까 잘못하면 잠들지도 모르겠네요.

 

 

 

 

미디어 파사드는 이름은 몰라도 다들 한번은 보셧을거에요. 건물 외벽에 조명을 비추어서 아름다움을 연출하는 공연인데요. 이것과 수상 레저 체험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요금은 무료이고 선착순이라는 것은 참고 하셔야겟죠? 그리고 붉은나비 공연을 한다고 하는데요. 조금은 어려운 공연이네요.

 

 

 

안전체험과 디지털 체험을 하실수 있고요. 과학 문화 축전이 있어요. vr을 즐기시면서 체험을 할 수 잇으니 어린아이들에게 상상력을 길려줄 수 있을거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하죠. 먹거리 부스 인데요. 더운 여름 과일 주스 부터 많은 음식 들이 있어요. 맥주 마시면서 먹고 싶은 음식들도 많이 보이네요.

 

 

 

 

충주펍주에 처음 맛 볼수 있는 주류 업체들도 있으니까요. 막걸리 와인 에일 칵테일 맥주등을 마셔보세요. 너무 많이 마시면 안되겠죠? 파머스 마켓에는 지역 특산물을 살 수 있어요. 그리고 체험도 할 수 있는 행복한 쪽빛도 참고 하세요. 방수천으로 에코백을 만들기를 한데요. 염색체험도 잇어요.

 

 

 

혹수 작은 워터파크에서 물놀이와 온천수를 즐겨 보세요. 그리고 호수 플리 마켓이 열리는데요. 많은 물품들을 판다고 합니다. 그리고 드랜드 스탠드 뒤 전 전시장소에는 공기조형물로 아이들이 좋아 할만한 조형물이 설치 되어 있으니까요. 밤에 가셔서 사진을 찍어 보세요.

 

 

청산 프로그램에서 각종 공연들을 합니다 공연, 댄스, 요가 등 많은 공연이 준비 되어 있으니까요. 충주호수축제를 마음 껏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충주호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호수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것만해도 한번은 가볼만 하다고 저는 생각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