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대전광역시 국제 와인 페스티벌 안내 대전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8. 24. 08:00
반응형

국제 와인 페스티벌

대전광역시에서 국제 와인 페스티벌이 개최가 된다고 하는데요. 세계의 많은 와인들을 시음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국제 와인 페스티벌은 와인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축제인데요. 국제 와인 기구 OIV의 승인을 받은 세계 3대 와인 품평회중 하나인 아시아 와인 트로피와 연계를 하고 있습니다.

 

 

국제 와인 페스티벌 축제기간

국제 와인 페스티벌은 8월 26일 ~ 8월 28일까지 진행 되는데요. 맥주 축제는 많이 봤지만 와인 페스티벌이라고 하니까 조금 색다른 것 같아요.

 

 

 

국제 와인 페스티벌 위치

국제 와인 페스티벌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07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데요. 1,2 전시장, 물빛 광장 등에서 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와인 축제를 가게 된다면 전세계 30여 개국의 와인을 만나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와인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천국 같은 곳이 되겠네요. 마트에서 또는 와인전문점에서 와인을 만나보기도 하지만 이렇게 볼 수 있다는 건 참 좋은 것 같아요.

 

 

 

 

무료 시음, 푸드코트, 문화공연, 무료 와인 세미나를 할 수 있는데요. 많은 와인들을 시음하실 수 있고. 푸드 코트에서는 세계 각국의 음식도 맛볼 수 있습니다. 와인 축제이지만 정말 많은 것들이 준비가 된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아요. 우리가 축제 가면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많이 찾잖아요. 이번이 딱인 것 같네요.

 

 

 

국제 와인 페스티벌 티켓

티켓은 현장에서 구매도 가능하시고요. 사전예매도 가능합니다. 조기 할인의 경우 이미 마감이 되었고요. 현장에서 10,000원을 준비하셔서 오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유아 및 청소년은 입장이 무료인데 보호자가 동반이 되어야 합니다. 푸드 코트를 같이 즐겨 보시면 좋겠네요.

 

 

국제 와인 페스티벌 프로그램

아시아와인트로피,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아시아 와인 콘퍼런스 전문가 세션, 아시아 와인 콘퍼런스 일반인 세션, 와인 전시 및 시음회, 대전 시민 소믈리에 경기 대회, 대전 우리 술 한마당, 와페인 더 시티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내용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국제 와인 페스티벌 일정

워터 소믈리에 경기대회 준결선, 티 소믈리에 경기대회 결선, 대전시민소믈리에 경기대회 예선, 점심, 대학생 소믈리에 경기대회 결선,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왕중왕 준결선, 준결선, 전통주 소믈리에 경기대회 결선,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준결선이 진행되고요. 28일은 대부분 결선으로 이루어집니다. 많은 소믈리에 분들 파이팅이에요.

 

 

 

국제 와인 페스티벌 라인업

와인 문화의 밤에는 허니 비즈, 백 프로, DJ라라, 라온하제, 호아밴드, 신현희, W앙상블, 자코 밴드, 판도라 밴드가 멋진 무대를 만들어 준다고 하는데요. 와인과 재즈, 그리고 맥주와 EDM이 정말 잘 어울릴 거 같아요. 한번 참여해보세요.

 

 

와인 문화의 밤 배치도

특설무대, 운영 콘솔, 파라솔 객석, 와인 부스, 파라솔 푸드존, 포드트럭 12대, 맥주 부스 출연자 대기실인데요. 우리는 푸드트럭과 맥주 부스 와인부스, 푸드존과 객석에서 마음껏 즐기면 될 것 같네요. 그럼 지금까지 국제 와인 페스티벌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