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전라북도 남원 춘향제 다시,사랑 축제 일정 안내

꼬부기꼬북 2022. 5. 3. 07:00
반응형

전라북도 남원시에서 "춘향제 다시,사랑" 축제를 개최 한다고 하는데요. 이 번에는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남원하면 춘향전이 떠오를 만큼 유명한 춘향제가 92회를 맞이 했다고 합니다. 정말 오래된 역사를 가진 축제 인데요. 1931년에 시작 되어 우리나라 지역 축제로는 거의 최초라고 하네요. 

 

 

 

남원 춘향제의 축제 일정은 5월 4일 ~ 5월 8일 까지 진행 된다고 하는데요. 각종 프로그램들이 정말 많아서 볼거리들이 가득 할 것 같아요. 

 

 

 

춘향제의 위치는 전라북도 남원시 요천로 1447 광한루 입니다. 광한루원으로 가시면 되는데요. 기대 되네요.

 

 

 

 

 

춘향제인 만큼 제를 올리게 되는데요. 요즘 점점 제사가 줄어 들고 있기 때문에 제라는게 어떤건지 한번 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 일것 같아요. 일반 적인 제와는 조금 다르겠죠?

 

 

 

이번에 불꽃놀이도 한다고 하는데요. 5월 5일 저녁 9시에 하니까요. 춘향 마당의 완월정에서 한다고 하니까요. 꼭 가보시면 좋겠어요. 가족과 연인과 가면 역시 불꽃놀이는 못 참죠. 

 

 

 

 

그리고 춘향제의 꽃이자 하이라이트인 미스 춘향 선발 대회가 올해도 개최 되는데요. 5월 4일 완월정에서 한다고 하니까요. 5월 4일과 5월 5일 1박 2일 여행이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미스 춘향과 불꽃놀이 둘다 볼 수 있으니까 말이죠.

 

 

 

그리고 각종 공연도 마련 되어 있는데요. 많은 공연을 하기 때문에 조금 후에 좀더 정확하게 알아 보도록 해요. 전통 문화와 공연들이 정말 가득하니까요.

 

 

 

 

춘향제 행사 일정들을 보면 마당마다 있는데요. 춘향마당, 몽룡마당 1과2, 방자마당, 향단마당 등으로 있어서 엄청 큰 축제라는걸 알수 있어요. 정말 많은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져 있고요. 참고는 사진 클릭하셔서 확대 해보시길 바랄게요. 정말 많아서 일일이 나열하기가 쉽지 않을거 같아요.

 

 

 

춘향 마당에 보면 춘향제, 미스 춘향 선발대회, 불꽃놀이 한복 패션쇼, 열린 음악회 등이 진행 된다고 해요. 가수 변집섭님도 오나보네요.

 

 

 

 

 

몽룡마당에는 밴드와 통기타 탭댄스 국악공연이 함께 한다고 합니다. 원하는 공연이 있는곳을 움직이시면서 잘 골라서 보시면 더욱 재미 있을거 같아요.

 

 

 

 

방자 마당은 밴드, 콘서트, 국악 공연, 오케스트라가 함께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만 봐도 축제가 상당히 크다는게 느껴지는데요. 기간이 왜 4일인지 아쉽네요. 다음엔 더 길게 해주시길 바래요.

 

 

모든사진출처 남원시

 

남원에 왔다면 유명한곳을 들러 봐야겟죠? 광한루원은 축제때문에 보실거고요. 혼불 문학관, 남원예촌, 서도역, 김병종 미술관, 예루원, 몽심재, 허브밸리, 동편제탯자리, 백장암 등이 있으니깐 오실 때 둘러 보시던지 아니면 축제만 즐겁게 즐기시면 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