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서울 창경궁 "야연" 축제 개최 안내 서울 가볼만한 곳 야간개장

꼬부기꼬북 2022. 5. 9. 07:00
반응형

서울 창경궁에서 "야연" 축제가 개최 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경복궁, 창덕궁, 경희궁 등을 많이 가보실 텐데요. 이번에 창경궁에서는 밤의 연희인 야연 축제를 하는데요. 체험과 함께 참여가 가능 합니다. 정말 이색 체험중 하나 인데요. 가족들이 관람을 하고 부모님 중 한분이 참여 한다면 정말 신기 하지 않을까 합니다.

 

 

 

서울 특별시 창경궁 야연 축제 기간은 5월 10일 ~ 5월 15일까지 6일간 참여 할수 있는데요. 이 축제는 예매가 중요하기 때문에 꼭 예매에 신경 쓰시길 바랍니다.

 

 

 

창경궁 위치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85 창경궁 입니다. 지역 민들은 잘 아시겠지만 아니신 분들은 주소 잘 보시고 가면 되겠네요.

 

 

 

체혐을 간략하게 설명 하자면 국왕으로 부터 야연에 초대 받은 기로대신과 정경부인이 되어서 조선시대의 전통 의복을 착용하고 행사의 주요 인물이 되어서 경험하는 것인데요. 전통 의복도 입어 보고 헤어 및 메이크업도 할수 있으니까 이점은 참고 하세요.

 

 

 

 

전통 음식도 체험 하시고요. 장수기원 사진과 가족 사진 촬영하고 나서 액자로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공연도 볼수 있고요. 여성분들은 당의 치마 비녀등을 착용 하실거고요. 남자는 단령 사모등을 착용 하시고나서 진행 될거에요. 

 

 

 

야연 일정이 보시면 상당한 시간을 요구 하니까요. 시간 잘 생각 해보시고 예매를 하셔야 겠어요. 5시간 정도 걸리니깐요. 참여객의 경우에는 공연에 참여 하기 위해서 리허설도 있다는 점도 참고 하시고요. 다끝나면 가족 사진 촬영을 하실거에요. 예매 티켓 수령 및 입장은 16시 부터 가능하고 체험객 1인 17시 까지 오셔야 하며, 가족 관람객은 18시 30분까지 입장을 해야 합니다. 

 

 

 

 

창경궁 야연 축제는 문정전에 하니까요. 예매하시고 당일날 시간에 마추어서 문정전으로 가시면 됩니다.

 

 

모든사진출처 창경궁(한국문화재단)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진행이 되고요. 체험객 + 최대 4인 총 5인까지 참여가 가능하고요. 참가비는 100,000원 입니다. 적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잘 생각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현장에는 예매자가 꼭 신분증을 가지고 계셔야 하기때문에 이점은 유의 하셔야해요.

 

 

 

그리고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주셔야 한다는점 잘지키셔야 하고요. 마스크와 온저 측정은 의무니까 발열과 호흡기에 문제가 잇다면 그 날 참가 못하실 수도 있을거 같아요. 마스크 미 착용시에는 입장 제한도 가능하기도 하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