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경기 용인시 한국민속촌 웰컴투 조선 축제 및 야간개장 입장료 할인 안내

꼬부기꼬북 2022. 5. 10. 07:00
반응형

경기도 용인시에서 한국민속촌 웰컴투 조선 축제가 한창인데요. 한국민속촌은 면적이 무려 30만평에 달하는 곳인데요. 여기를 다 돌아 보려면 하루만에 불가능 할정도로 넓은 것 같아요. 넓은 면적 만큼 민속촌 안에 많은 마을과 존으로 구성 되어서 우리를 더욱 즐겁게 합니다. 입장료와 할인 정보는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한국민속촌의 웰컴투 조선 축제는 3월 26일 ~ 6월 26일까지 하는데요. 연중에 계속 축제나 행사들이 진행 되고 있으니까요. 꼭 봄이 아니라도 마음 껏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간 개장도 같이 진행 되고 있는데요. 야간 개장의 경우에는 4월 9일 ~ 11월 6일까지 인데요. 주말과 공휴일에만 진행 된다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한국민속촌 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입니다. 인천공항에서 오는 공항버스와 직행 버스 그리고 지하철인 1호선 분당선을 타고 오시면 될거 같아요. 제일 편한건 역시 자가용이겠죠?

 

 

 

한국민속촌에서는 매일매일 진행되는 프로그램과 평일에 진행되는 프로그램 그리고 주말에 하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체험 행사의 경우에는 매일 매일 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상관 없겟죠? 이벤트나 공연의 경우에는 시간을 잘 마춰 보셔야 할거에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공휴일과 주말에 21:30분까지 개장이 됩니다. 야간 개장의 경우에는 오후에 입장을 하실 수 있는 것은 참고 부탁 드릴게요.

 

 

 

한국민속촌 약도 인데요. 상가마을, 놀이마을, 풀멍x물멍 힐링존, 포토존, 민속마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조금더 세분화도 가능하지만 이정도로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여기서 잘 보시고 공연 하는 장소를 잘 찾으셔야겠죠?

 

 

 

 

놀이마을에 가시면 각종 놀이기구들이 있는데요. 회전목마, 범퍼카, 전설의 고향, 귀신전 등을 경험 해보시면 될 거 같아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참 재밌을거 같아요.

 

 

 

그리고 부대시설중 하나인데요. 물품 보관함과 관광안내소, 유모차, 의무실 수유실 등이 있으니까요. 안내소에서 안내를 받으시면 제일 편하게 알게 되시겟죠?

 

 

 

 

물멍 풀멍에 가시면 말그대로 멍때리기 좋은 장소가 나옵니다. 한마디로 힐링을 하시면 되는데요. 가셔서 한번 보세요. 사진두 찍어도 좋을거에요. 시즌에 따라선 유채꽃과 양반가 연못이 좋겟네요.

 

 

 

먹거리 들인데요. 가셔서 배가 고프다면 먹거리 투어도 괞찬을거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론 장터가 마음에 들어요. 날씨도 좋고요. 야외에서 먹으니깐요. 여러 곳이 있으니까 홈페이지 또는 안내소에서 문의 해보아요.

 

 

 

 

한국민속촌에 가면 기념품이 틀림없이 사고 싶으실거에요. 둘러 보시면서 사보시길 바래요. 저는 나무 숟가락을 좋아하는데요. 스텐보다 좀더 몸에 좋은거 같아서 그래요. 그외에도 장식품이라던지 기타 등등이 있으니깐 구경 해보세요.

 

 

모든사진출처 한국민속촌

 

현재 많이 할인 하고 있는데요. 생일+동반 3인 할인, 청소년 할인, 경기도민할인, 용인시민할인, 봄나들이 가족할인, 커플할인 등이 있어요. 양이 많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들어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은 할인들 중에서 잘 활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좋은 곳을 구경 할 수가 있겟죠?

 

 

 

 

 

이용 요금은 성인 32,000원 아동 26,000원 이고요. 야간은 성인 청소년 25,000원 아동 22,000원 경로와 장애인은 22,000원 입니다. 그리고 주차를 하시면 주차비도 나오니까요 참고 하세요. 요금이 생각보다 비싼거 같은데요. 실제 면적을 보면 이 정도 당연하겠구나 했습니다. 테마파크치고 엄청 거대 하니까요.

 

 

 

 

그리고 혼례가 가능한데요. 실 혼례라고 해서 실제로 결혼식을 민속촌에서 할수 있습니다. 부대 비용이 들어가기는 하는데요. 그래도 일생에 한번 뿐인 결혼식을 전통혼례로 하시고 싶으시다면 한국민속촌도 어떨까 합니다. 100명 이상의 하객이 온다면 주말에만 가능하니까요 정말 중요합니다. 꼭 홈페이지를 참조 합시다. 비용도 비용이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