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2022 서울 궁중문화축전 축제 및 프로그램 소개

꼬부기꼬북 2022. 5. 11. 07:00
반응형

2022 서울 "궁중문화축전"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인,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경희궁, 종묘, 사직단에서 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유산축제인데요. 2015년 부터 정식 개최된 궁중문화축전은 고궁과 함께 역사성을 활용한 공연, 전시 체험 의레 등의 문화 예술과 관련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온라인과 비대면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니까 한번 알아 보도록 합시다.

 

 

 

서울 궁중문화축전 축제 기간은 5월 10일 ~ 5월 22일 까지 열리는데요. 가을에도 한다고 하니깐 가을은 가을에 가서 다시 한번 글을 적어 볼게요.

 

 

 

궁중문화축전이 이루어지는 고궁은 옛날 임금님들이 지내던 곳이 아니고 이제는 가족과 연인, 휴식과 여유를 즐길수 있는 정말 중요한 안식처가 된거 같아요. 힐링이 되는 공간이기도 하면서요. 그리고 외국인들에게는 한국에 왔다면 꼭 한번 해야 하는 고궁 투어 이기도 하고요.

 

 

 

 

많은 사람들이 알고 많이 가보셨겠지만 현재 시점에서 이런 대규모 문화 축제가 개최 된다는 것은 정말 의미가 있는것 같아요. 이제 점점 일상 생활 속에서 좀 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가니까요.

 

 

 

궁중문화축전 속에 계속 되는 각 궁의 축제들이 열리겠지만 그것 또한 다 다루어 볼텐데요. 일단 먼저 전체적으로 한번 휘~~ 둘러 보도록 할게요. 경희궁에선 곧 있으면 치유: 궁을 느끼다가 하게 되고요. 종묘에서는 종묘 묘현례를 하게 됩니다. 

 

 

 

 

궁중문화축전에서는 퍼레이드도 펼쳐지는데요. 경복궁부터 창경구에 이르기까지 5월 14일 ~ 5월 15일 그리고 5월 20일 ~ 5월 22일 각각 퍼체이드 일정입니다. 그리고 5대궁 셔틀버스도 운행 되는데요. 이름하여 궁가마 입니다. 누가 지었는지 정말 센스가 있는거 같아요. 시간표는 잘 보시길 바래요. 5월 10일 ~ 5월 22일까지 일 5회 운행 되니까요. (5회지만 4회나 마찬가지)

 

 

 

온라인으로도 참가 가능한데요. 유튜브와 마인크래프트에서도 궁중문화축전을 하는거 같아요. 정말 많은 프로그램들이 가득 하니까 내가 보고 싶은 참여하고 싶은 가보고 싶은 곳을 잘 정하셔서 즐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직은 코로나 방역 수칙을 지켜야하는데요. 공연 행사 시에 50명이상과 실내 마스크는 당연히 착용 하셔야하고요. 실외도 적극 권장이라고 하니까 자신의 몸은 스스로가 지켜야겠죠?

 

 

 

경복궁은 궁중문화축전 개막제와 영상진원과 심쿵쉼궁-경복궁을 한다고 하니까요. 잘 보시고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 속에 또 여러 행사들이 있으니까요.

 

 

 

 

현재 진행 중이기도 하지만 생과방, 수문장 교대식, 별빛야행, 왕후의 정원, 궁에서만날태야, 타임스코프 등도 관심 가져 보세요. 경복궁만해도 이정도인데 나머지 궁궐들도 엄청 많은 프로그램들이 할거 같아요.

 

 

 

경복궁 후원 프로그램도 함께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너무 많아서 얼마나 볼수 있을지가 걱정이 될정도네요.

 

 

 

 

창덕궁도 심쿵쉼궁이 있습니다. 역시 궁하면 힐링이죠. 그리고 경복궁의 별빛야행처럼 달빛기행이 있습니다. 야간 개장을 말하는 것이죠. 야간에도 정말 이쁘다는 것 아시죠? 모르시면 아시기를 바랍니다.

 

 

모든사진출처 한국문화재단

 

덕수궁의 경우에는 심쿵심궁과 풍류대장이 있고요. 밤의 석조전이 있습니다. 밤의 석조전은 밤에 석조전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카페 체험과 공연 체험이 있습니다. 밤에 조명으로 아름다워요.

 

 

 

창경궁 또한 뮤지컬 소현과 심쿵심궁이 있는데요. 이런 프로그램은 앞선 프로그램과 비슷하고요. 창경궁 야연이 좀 이색적인 프로그램인데요. 가족단위로 신청을 해서 부모님중 1분이 참여하시고 가족들이 관객이 되어서 공연을 보는 것인데 한번 알아보심 좋을거 같아요. 정말 특이한 공연이니까요. 그럼 지금까지 2022년 서울 "궁중문화축전" 이었습니다. 이용 요금과 일정은 한번 더 검색 해보셔야 할거 같아요.

 

 

 

 

아래의 축재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축제이기도 하고요. 궁중문화축전​과도 연관이 있으니까요. 모든 축제들을 통틀어서 궁중문화축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022년 4월 5월 상반기 경복궁 야간관람 개최 안내 서울 가볼만한 곳

서울 특별시에 있는 경복궁 야간 관람이 시작 되었다고 해요. 낮에도 참 이쁘지만 야간에도 이쁜 경복궁인데요. 유명한 경회루 라던지 우리가 사극에서 많이 보는 동궁 금정전 등이 있어요. 야

daily-life24.tistory.com

 

 

 

서울 경복궁 생과방 축제 안내 서울 가볼만한 곳

서울 특별시의 경복궁에서 생과방 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다도회 같은 것이죠. 차도 마시고 전통 과자라고 해야할까요? 궁중 차문화라고 해야할까요. 배울수 있는 기회일거 같아요. 차

daily-life24.tistory.com

 

 

서울 종로구 창덕궁 달빛기행 축제 개최 안내

서울 종로구 창덕궁 달빛기행 축제가 몇일 전부터 진행 되고 있는데요. 창덕궁에 일반적으로 방문읗 하셔도 되지만 달빛기행으로 우리의 전통 예술 공연을 볼수 있어요. 그리고 다른 행사와 함

daily-life24.tistory.com

 

 

서울 덕수궁 밤의 석조전 축제 개최 안내 서울 가볼만한 곳

서울 덕수궁의 석조전에서 밤의 석조전을 개최 한다고 합니다. 범의 석조전은 전문 해설사와 함께 석조전의 야간 탐방을 하게 되는데요. 고종 황제는 커피와 디저트를 좋아 했다고 하는데요. 본

daily-life24.tistory.com

 

 

서울 창경궁 "야연" 축제 개최 안내 서울 가볼만한 곳 야간개장

서울 창경궁에서 "야연" 축제가 개최 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경복궁, 창덕궁, 경희궁 등을 많이 가보실 텐데요. 이번에 창경궁에서는 밤의 연희인 야연 축제를 하는데요. 체험과 함께 참여

daily-life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