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 섬진강 재첩축제 안내 하동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8. 3. 11:35
반응형

경남 하동에서 섬진강 재첩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2015년부터 시작된 하동 재첩 축제는 매년 송림 공원에서 개최 되고 있는데요. 하동의 섬진강에서 힐링과 함께 재첩을 잡으면서 많은 프로그램을 참여 하면서 관광까지 함께 하는 축제 입니다. 그리고 하동하면 역시 정동원군으로 유명하죠?

 

 

 

하동 재첩 축제는 8월 5일 ~ 8월 7일 3일간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기간이 조금 짧지만 그래도 알찬 축제 입니다.

 

 

 

하동 재첩 축제의 장소는 송림공원과 섬진강 일대인데요. 재첩을 잡으려면 역시 강으로가야겠죠? 주소는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읍 섬진강대로 2107-8 입니다. 내비게이션에 경남 하동 송림공원인지 확인해 보세요.

 

 

모든사진출처 하동군

 

 

가족과 함께 축제를 가신다면 정말 즐거울거에요. 어린 아이들에게는 좋은 자연과 함께 처음 경험해보는 재첩 채집으로 추억이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어린 시절의 추억이 자라면서 좋은 영향을 주잖아요.

 

 

 

축제 프로그램에는 정두수 전국 가요제가 있는데요. 축하 공연에는 가수 문희옥, 서지오, 홍주영, 장현주, 한길 님이 온다고 합니다. 군민들께서는 눈과귀를 더 즐 겁게하는 축하공연이 되겠네요. 그리고 개막식에는 가수 홍진영과 박서진이 온다고 합니다. 홍진영을 보고 싶어 하시는분들은 이번이 기회이겠네요. 그리고 섬진강 치맥 패스티버에는 가수 임창정, 하동근 님이 온다고 합니다. 우리가족을 자랑합니다에는 가수 신유, 손빈아, 왕소연, 홍주영, 이정욱, 김수련 님이 옵니다.

 

 

 

축제에는 참가비가 있는데요. 10,000원인데 7천원 쿠폰이 증정된다고해요. 인근 식당에서 사용 하시면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실질적으로는 3,000원 이네요. 그리고 1회당 1000명 선착순 이라고 해요. 그리고 섬진강속에 황금 재첩 모형을 찾을경우 금 1돈 정도의 황금재첩을 증정 한다고 해요. 일반 재첩 모형의 경우에는 농특산품을 증정 한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