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수원문화제 야행 경기도 수원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8. 8. 08:00
반응형

수원 문화제 야행 축제

경기도 수원시에서 수원 문화제 야행 축제가 개최 된다고 합니다. 야행은 보통 8가지 주제로 진행 되는 밤 축제인데요. 이 번에는 프로그램이 가득차 있다고 합니다. 화성의 오래된 역사와 함께 문화재 주변에 삶의 터전을 이루고 있는 시민들과 함께 야행을 떠나 봅시다.

 

 

축제 기간

수원 문화제 야행 축제 기간은 8월 12일 ~ 8월 14일 까지 단 3일간 진행 되는데요. 아주 알찬 프로그램들이 준비 되어 있으니까 한번 가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모든사진출처 수원시

8夜

야행답게 역시 밤에 진행 되는데 야경, 야사, 야설, 야시, 야화, 야숙,야로, 야식 8가지 주제로 축제가 이루어 지니까요. 원하는 프로그램들은 꼭 한번 참여 해보자구요.

 

 

 

축제 안내도

수원 문화제 야행 축제의 행사 안내도 입니다. 축제가 넒게 포진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화성 행궁에서 시작 하면 될 것 같아요. 찾아 오실 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25로 오시면 되는데요. 화성행공을 검색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수원 문화제 야행 축제 프로그램표

수원 문화제 야행에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유료와 무료 프로그램들이 있어요. 표를 보시면 보이실거에요. 그리고 사전예약을 해야 하는 프로그램들도 있는데요. 보시면서 선택을 잘하시면 좋겠어요. 전우치 군무와, 세계유산 어린이 해설사, 야행, 템플스테이, 야식 이런것들이 눈에 띄네요.

 

 

 

 

야경

화성행궁 특별야간관람(현장매매)과 문화시설 야간연장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야간에도 문화재를 볼 수 있다는 건 좋은데요. 아름다운 빛으로 수놓아 질 것 같습니다.

 

 

야로

야로에서는 야행몬을 잡아라! 미션투어, 잊혀진 근대, 되찾은 기억 - 근대역사 문화탐방, 화성행궁 문화관광해설사 투어, 세계유산 탐구생활 어린이 해설사, 복수동성당 성지투어-달빛순례, 수원행카, 화성궁 오디오 해설 프로그램이 진행 된다고 합니다.

 

 

 

 

야사

일상의 기억, 책가도 야행토크 살롱, 수원 야학 수원문화재야행 학교, 기후변화 대응과 문화재지킴이 활동의 확장성 문화재 포럼, 행궁야사 백투더 1796, 조선 잡족 수원판관 화성유수부, 무예 24기 토크 콘서트를 한다고 하는데요. 야행학교 뭔가 재밌어 보이는데요.

 

 

야화

 기억의 찰나 226~10, 기억을 담다 기념사진 촬영, 수원화성에 대한 기억 이벤트 연계 전시, 야행퍼레이드가 있는데요. 저는 야행 퍼레이드가 제일 기대가 됩니다. 항상 퍼레이드는 재밌으니까요.

 

 

 

 

야설

공감 달빛옥상 콘서트, 풍류 신작로, 행궁 악사들, 남지 인디밴드, 행락 낙성연 EDM 공연프로그램, 미술관 안 음악당, 국가무형문화재 전통공연, 경기도 무형문화재 전통공연, 화성행궁 상설한마당, 야행 풍물세상, 8.15 그날을 기억하며 거리 인형극, 야행행 스윙윙이 있습니다. EDM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젊고 어린분들에겐 시원안 공연까지 함께 하게 되겠네요.

 

 

야시

밤빛마켓-별빛공방, 당신의 음악 취향 별빛다방& 북커넥팅 밤을 노래하는 문장들, 인디온 책장터, 수원천 버들마켓 & 행군연가, 수문장&마켓여유, 전통문화장터가 열립니다. 마켓에 가면 재밌는 것들이 많아요. 그래서 마켓에 한번 가보셧으면 합니다.

 

 

 

야식

행궁동 심야식당-카페, 수원 야식기행, 불취무귀-야식마차, 야행남만-성하야식 프로그램인데요. 역시 야행축제 하면 야식이죠. 엄청 가보고 싶은데요.

 

 

야숙

수원화성에서 잠을 잘 수 있는 야숙인데요. 템플 스테이와 수원시 숙박 연계 이벤트를 합니다. 하루로는 짧을때 우리는 1박 2일을 하는 것 입니다. 

 

 

 

온라인 사전 예약 및  취소 안내

 수원 문화제 야행 축제 예약은 네이버와 인터파크에서 예약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중간에 문제가 생긴다면 취소를 진행 해야겠죠? 시간에 따라서 취소 수수료가 발생 할 수 있다는것을 보시고 잘 예매 하셔야 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수원 문화제 야행 축제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