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2022 익산 문화재 야행 축제 안내 전라북도 익산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8. 9. 08:00
반응형

2022 익산 문화재 야행

전라북도 익산시에서 익산 문화재 야행이 곧 개최가 된다고 합니다. 요즘 많은 도시에서 야행을 진행 하는데요. 그 만큼 찜통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 인가 봅니다. 더운 한 여름밤에 야행을 통해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찾는 것 같아요. 익산 문화재 야행에서도 많은 프로그램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소중한 추억을 쌓으시면 좋겠습니다.

 

모든사진출처 익산시

 

2022 익산 문화재 야행 축제 기간

2022 익산 문화재 야행 축제 기간은 8월 12일 ~ 8월 14일까지 3일간 열리는 축제 입니다. 주말 밤을 즐겁게 활보 할 수 있겠습니다.

 

 

2022 익산 문화재 야행 위치

야행 위치는 전북 익산시 왕궁면 궁성로 666 입니다. 백제 왕궁 박물관을 검색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큰 무리 없이 잘 찾아 오실 수 있을거에요.

 

 

 

2022 익산 문화재 야행 안내도

백제후원과 백제왕궁 백제 광장에서 축제가 진행 되는데요. 위치마다 다른 프로그램들이 진행 되고 있으니까 잘 찾아 가셔야 할 것 같아요.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놓친다면 정말 안타까울 거에요. 그리고 주차장이 준비가 되어 있어요.

 

 

2022 익산 문화재 야행 프로그램

금관 5중주, 해금연주단, 너우랑, 고취대 야외 행렬, 시립무용단, 개막행사, 승무용단, 익산목발노래, 익산기세배, 성당포구농악, 익산시립합창단, 진도북춤, 부채춤, 창작무, 국악앙상블LALA, 퓨전국악실내악, 익산시립풍물단'판굿', 익산으로의 초대! 김향수, 나의 고향 익산! 소재원, 세계인에 한복을 입히다! 우나영 등의 프로그램들이 준비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야경

왕궁에서 연등띄우기, 백제왕궁 달빛기원, 야심한 밤'별멍' 왕궁달빛 포토박스가 준비 되어 있다고 합니다.야경을 좋아해서 재미 있는 밤거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야로

백제왕궁 후원산책, 미션 무왕을 따르라, 탑리마을 백제서예관, 백제왕궁 타임캡슐을 열어라, 왕궁 곳간을 열어라!를 진행 합니다. 스템프를 찾아 왕궁화폐를 왕궁마켓에서 사용하는 체험이 있다고하니 좀 이색적이네요. 그리고 산책도 마음에 들고요.

 

 

 

야사

금유리야기, 수막새 만들기, 궁담(달빛공연), 서동요 그림자인형극, 왕의 명령, 왕궁 갤러리가 전시 됩니다. 수막새라는 단어를 처음 봐서 그런지 한번 만들어 보고 싶은데요. 

 

 

야화

왕궁달빛사진, 왕궁에서 수채화그리기, 모래동화샌드아트, 왕궁화원방캐리커처, 몽중화 미디어파사드, 기후변화에 동참하는 소원등 만들기, 왕궁을 지어보자. 샌드아트가 저는 제일 기대 되는데요. 정말 순간 빠져 드는것 같아요. 그리고 캐리커처를 체험 한다면 좋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야설

탑리마을 백제인들, 무형문화재 어울림한마당, 백제왕궁에 울리는 풍류, 백제오아궁 옥상달빛, 탑리극장에 가시면 옛추억을 만끽 하실 것 같은데요. 그리고 전통 문화공연들도 많이 있어요. 전통 문화 공연을 좋아 하시는 분들은 좋으 실 것 같아요.

 

 

야식

역시 빠질 수 없는 야식이죠. 배고픈 야밤에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다녀야겠죠? 궁 289에 간단한 요기를 하고, 왕궁 먹거리에서 포드 트럭들의 음식을 맛보세요. 그리고 차도 한단 한다면 최고겠네요. 다도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좋네요. 다도회의 경우에는 회차당 9명 인원 제한이 있다고 하니까 이점은 참고 하세요.

 

 

 

야시

야간 축제의 꽃이죠 야시장 입니다. 야시장을 돌아 다니면서 구경도 하고 필요 한 것들을 구매 해보세요. 그리고 그지역 특산물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기회 입니다!

 

 

야숙

하루로는 너무 짧겠죠? 역시 1박 2일이에요. 한옥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KTX연계 숙박 패키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기차로 오시는 분들에겐 정말 좋은 패키지가 될 것 같아요.

 

 

2022 익산 문화재 야행 축제 팜플렛입니다. 한번 보신다면 대략적으로 이번 축제를 알게 되실 것 같아요. 세세한 설명은 글을 다 보셔야겠지만요. 판플렛은 언제나 우리를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2022 익산 문화재 야행이었습니다.

반응형